https://developer.android.com/guide/components/activities/activity-lifecycle?hl=ko
01. Activity
- 앱의 한 화면이다.
- Life Cycle(수명주기)
- onCreate()
-> activiry가 만들어질 때 단 한번만 호출된다.
-> activiry를 만들 때, 단 한번만 하면 되는 작업들을 여기서 해준다.
- onStart()
- onResume()
-> 다시 앱으로 돌아올 때, 무조건 호출 된다.
-> activiry가 다시 호출 될 때, 하면 되는 작업들을 여기에서 해준다.
- onPause()
-> 화면의 일부가 가려 졌을 때
- onStop()
-> 화면 전부가 보이지 않을 때
- onDestroy()
- xml import시 plugins 체크
// 익명함수 / 클래스
// - 이름이 없는 함수 / 클래스
// - 이름을 만들어줄 필요가 없다.
// - 한번만 사용한다.
- 당장 람다가 어려우면 사용법만 익히기
package com.example.myapplication
import androidx.appcompat.app.AppCompatActivity
import android.os.Bundle
import android.util.Log
import android.view.View
import android.widget.TextView
import kotlinx.android.synthetic.main.activity_listener.*
class Listener : AppCompatActivity() {
var number = 10
override fun onCreate(savedInstanceState: Bundle?) {
super.onCreate(savedInstanceState)
setContentView(R.layout.activity_listener)
// View를 activity로 가져오는 방법
// 1> 직접 찾아서 가져온다
//val textView : TextView = findViewById(R.id.hello)
// 2> xml을 import해서 가져온다
//hello.
// 익명함수
// 1 -> 람다방식(익명함수를 간단하게 사용하기 위한 방법)
hello.setOnClickListener{
Log.d("click", "Click!")
}
// 2 -> 익명함수 방식
hello.setOnClickListener(object: View.OnClickListener{
override fun onClick(v: View?) {
Log.d("click", "Click!")
}
})
// 3 -> 이름이 필요한 경우
val click = object: View.OnClickListener{
override fun onClick(v: View?) {
Log.d("click", "Click!")
hello.setText("안녕하세요")
image.setImageResource(R.drawable.cat)
number += 10
Log.d("number", ""+number)
}
}
hello.setOnClickListener(click)
// View를 조작하는 함수들
// 1> setText
// 2> setImageResource
}
}
Context (0) | 2020.11.18 |
---|---|
NullSafety, lateinit (0) | 2020.11.18 |
Fragment (0) | 2020.11.18 |
Intent (0) | 2020.11.17 |
layout (0) | 2020.11.13 |
댓글 영역